본문 바로가기

STORY

[2022.04.14] AI EXPO KOREA 2022 방문기

오늘은 국내 유일/최대 AI 전문 전시회 “AI EXPO KOREA 2022”를 다녀왔습니다!!

AI EXPO KOREA는 2018년도 최초 개최 이후 4년동안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AI 산업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어 한 자리에서 트렌드를 읽고 비즈니스 교류를 할 수 있는 컨퍼런스 입니다.
2022년 4월 13일(수) ~ 15일(금) 3일간, 서울 COEX 3층 Hall D에서 열렸고, 약 350개사 400부스의 규모입니다.

이번 컨퍼런스는 AI 솔루션 중에 특히 자연어처리 관련 서비스가 많이 보였습니다. 역시 핫한 NLP🔥
챗봇, AI 비서, TTS, 동시번역 등 많은 서비스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!

여긴 네이버 클라우드 부스입니다.

많은 관람객들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써보고 있었습니다.

튜닙이 네이버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고, 클로바 스튜디오에 관심이 많았던터라 반가웠습니다🙌🏻 

그리고 튜닙과 협업하고 있는 ETRI 부스도 방문했습니다.

그 중 사투리-표준어 번역기를 테스트해봤는데 아직 완벽하진 않았다고 설명해주셨지만 재밌었어요ㅋㅋ
- 👩🏻‍💻: 와그라노? → 🤖: 왜 그러느냐?
- 👩🏻‍💻: 밥 묵나? → 🤖: 밥 먹나?

흔쾌히 초상권을 허락해준 광주소마고 친구들과 찰칵📸

기업뿐만 아니라 한국 AI의 미래,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Zone이 컨퍼런스 한쪽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.

그 중, 튜닙과 MOU를 맺고 있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부스를 방문했습니다.
작년에 광주에 직접 방문하여 취업설명회를 했었는데 그걸 기억해주는 친구들을 만나 너무 반가웠습니다~~ 감동💛ㅠㅠㅠ

 

이번 컨퍼런스에 참관하여 직접 서비스도 체험해보고 트렌드를 알아 보고 왔습니다.

튜닙도 저희만의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, 다음에 또 좋은 소식으로 찾아 오겠습니다!

 

Tip. 관람객이 많아 부스마다 웨이팅이 생각보다 길었어요... 가볍고 편한 복장으로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