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STORY

[2022.03.08] '튜닙 1주년'에도 파티는 못 참지! Happy Birthday!

안녕하세요 튜닙입니다 🌷

2022.03.09은 튜닙 설립 1주년이 되는 아주 뜻깊은 날입니다.

이 기쁜날 튜닙은 역시 참지 못하고 성대하게 생일파티를 열었습니다~~!

메타버스 오피스로 사용중인 게더타운 루프탑에서 열린 생일파티 현장을 함께 공유하고 축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🎂❤️

파티에 진심인 튜니버들이 어떻게 1주년을 기념하는지 아래 유튜브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!

첫번째 생일파티는 총 1부 / 2부로 나뉘어 매우 알찬 구성을 자랑했답니다 \ㅎ0ㅎ/

 

🔸 1부: 무엇이든 물어보살 to Ryan

튜닙의 대표(미남..?)인 라이언에게 그동안 궁금했지만 차마 하지 못했던 질문을 하는 약간 TMI 시간을 가졌습니다!

자 여기서 질문! 과연 라이언의 MBTI는????

궁금하신 분은 영상 51초를 확인해보세요ㅋㅋ 미리 힌트를 드리자면 인구의 0.8% 밖에 없는 드문 유형 이라고 합니다 🤔💡

그리고 요즘 핫한 문제의 '깻잎논쟁'에 대해 여쭤보았는데요, 역시 MBTI는 과학(?)입니다ㅋㅋㅋㅋㅋ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 소신있는 답변을 해주셨답니다.

🔸 2부: 내 자리를 소개합니다!

개성 강한 튜니버들의 메타버스 업무공간(튜.니.버.스)은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하시죠?? 

튜닙 오피스는 업무공간, 회의실, 카페, 놀이방, 라운지, 루프탑... 바닷가까지!!! 굉장히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그 중 이번에는 메인 오피스인 업무공간에서 본인 자리를 가장 잘 꾸민 분들에게 투표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🎖🎁

1등에게는 자리 꾸미느라 고생했을 손(?)을 위해 쵹쵹한 핸드크림을 선물해 드렸답니다 🙌🏻

아! 참고로 1등의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은 마음을 가다듬고 3:35부터 시청해보세요. TMT.... 눈물없이 들을 수 있는 감동적인 스토리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😇

마지막으로!!

라이언의 마음을 울린 질문에 진심이 듬뿍 담긴 대답을 해주시면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.

튜닙이 이렇게 축하받을 수 있었던 것은 역시 튜니버를 덕분이었습니다. 

튜닙과 함께해주셔서 애정합니다🌷 다음 생일에도 만나요~~!!

 

지금의 라이언이 창업을 결심하게 된 시점인 과거의 라이언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다면 어떤 조언을 해주실 건가요??
.
.
.
1년 전에 나에게 별로 해줄말이 없는 것 같다.
1년동안 많이 깨닫고 성장하고 배웠지만 아직은 그런 포지션에 가지 못한 것 같다.
조금 더 좋은 회사를 만들고 우리가 원하는 이상향에 가까운 곳으로 만든 다음에 해줄 수 있는 말이 있지 않을까 싶다.
역시 스타트업은 사람이 전부인 듯, 사람을 통해 양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.
서로가 합을 맞추는 과정을 통해서 긴 인연이 되면 좋겠다❤️