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STORY

[2021.11.24] 튜닙 홈페이지 리뉴얼

안녕하세요, 튜닙 홈페이지 리뉴얼을 담당한 안효진(Amy), 김나연(Nylah)입니다.

리뉴얼을 기획할 때 먼저 ai 회사의 특징을 고려해 생각했습니다. 보편적으로 느끼는 감성 테크놀로지적인 느낌, 최신 기술의, 초연결 시대의 느낌을 살려 주조색을 그레이와 튜닙 로고의 컬러인 그린으로 디자인했습니다. 텍스트도 장평이 좁고 세로가 긴 서체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테크놀로지적인 느낌을 주고, 전반적으로는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배치하여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. 

콘텐츠를 배치할 때에는 스타트업 회사인 만큼 회사가 가진 잠재력과 투자정보 등을 알릴 수 있는 뉴스나 이슈를 상단에 배치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회사의 정보를 보다 쉽게 얻고 인지할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. 또한 튜닙은 각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다양한 인재들이 포진되어 있는 회사인 만큼, 회사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팀원들을 메인 페이지에서 효율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여러 방안을 생각했습니다. 그 결과, 기존의 나열형에서 프로필 형식으로 팀원 전체를 보다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고 모바일에서는 슬라이더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그리고 콘텐츠가 길어짐에 따라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페이지내 이동 메뉴를 추가했고 스크롤 시 fix 되게 해 원하는 콘텐츠로 언제든지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  


리뉴얼을 진행하며 많은 고민을 했고 현재의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. 감사합니다.